Elec 2022. 4. 13. 23:59
728x90

예전부터 사용하던 질레트 파워 제품에 날만 스킨텍으로 사용하지만, 최근에는 피를 보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처음 사용할때는 이런 일이 없었는데 이상하네요

 

그래서 전기면도기를 알아보던 중이었는데, 마침 이베이에서 저렴한 물건이 나와서 구입해봤습니다.

 

오픈박스라고 주장했지만, 사진을 봐서는 사실 믿음이 가진 않더군요

 

브라운 9시리즈와 고민했었지만 파나소닉 제품을 구입한 것은 절삭력에 있어서 비교할 수 없는 제품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유지비와 피부자극에서는 브라운이 우위이며, 필립스는 두 제품에 비해 모든 부분에서 열세)

 

파나소닉 ARC5 시리즈가 최상위 라인업은 맞지만, LV97이 최상위 제품은 아닙니다.

 

헤드의 유연성에서 조금의 차이가 있으며, 슬라이드 롤러는 외부망에 부착된 형태이기 때문에 외부망만 교체하면 됩니다

(롤러의 유용성은 수염의 형태에 따라 조금 갈리더군요)

 

대략적인 소개는 여기까지하고, 실제 제품을 보시죠

 

구성품은 윤활유와 청소솔을 포함하여, 세척액과 파우치 및 세척기까지 가격이 가격인 만큼 다양한 구성품이 들어 있습니다.

파우치는 얇은 인조가죽 재질으로, 제품 보호가 전혀 되지 않고 단순히 보관용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며 비교군에 비해서도 우월하다고 느껴집니다.

 

커버는 손쉽게 벗겨집니다

5개의 망으로 구성되어있으며, 14,000CPM으로 구동되는 날이 수염을 깔끔하게 제거해줍니다.

(대신 그만큼 우렁찬 소리가 납니다.)

 

실제 사용해본 결과, 자유로운 헤드와 면도기의 절삭력 부분에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날면도와 차이를 느낄 수 없을 정도입니다.

 

절삭력과 피부자극은 비례할 수밖에 없지만, 건식 면도에서는 민감한 부분이 약간 화끈거림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완전 방수제품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습식 면도를 권장합니다.

 

세척기는 측면과 하단을 누르면 분리가 됩니다.

 

건조 모습

다만, 세척기가 과연 유용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듭니다.

 

1. 면도기는 완전방수를 보장하는 IPX7 제품으로 사용 후에 간편하게 세척이 가능합니다.

 

2. 또한 세척기의 소음이 상당하며, 세척과 건조에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됩니다.

 

물론 세척기를 거치대나 충전용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충분할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세척기가 포함되지 않은 LV67 제품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결론적으로 면도기의 성능과 디자인은 만족하지만 소음이 굉장히 크고, 세척기는 단점이 더 커 보입니다.

 

P.S 오픈 박스의 상태는 아니었기에, 부분 환불을 받아 총구매가는 배송비를 포함하여 6만 원대로 구입하게 되었네요

728x90
: